신세계질서 & 팬데믹/이춘근

동북아 국제 정세와 한반도 통일전망 : 기독교의 사명

burning heat 2025. 5. 14. 02:02
728x90


북한, 정말 통일이 가까워지고 있을까요?

1. 북한, 지금 어떤 상황일까요?

 

북한의 현재 상황은 여러모로 좋지 않다고 해요. 경제적으로는 엉망이고, 군사력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국민들은 김정은에게 관심 없고, 그저 자신들이 가진 돈만 건드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해요. 이건 나라라고 할 수도 없을 정도의 상황이라고 하죠. 대한민국과 비교하면 상대가 안 된다고 합니다. 심지어 100대 1도 안 되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북한 주민들의 삶은 더욱 힘든데요. 끼니를 거르거나 먹는 양을 줄이고 있다고 해요. 옥수수 가루로 죽을 끓여 먹는다고 하니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죠. 심지어 작년 12월에는 달러나 위안화를 벌기도 쉽지 않았고, 집에 쌀이나 옥수수가 없는 가정이 많았다고 해요. 먹고살기 힘들어 분위기가 스산할 정도였다는 소식도 있었답니다.

화폐 개혁도 실패했는데요. 정부가 갑자기 돈을 바꿔주면서 국민들의 돈을 사실상 뺏어갔다고 해요. 이 때문에 북한 전역에서 울고불고 난리가 났었다고 합니다. 이후 북한 사람들은 북한 돈 대신 달러를 집에 보관하게 되었다고 해요. 북한 어린이들은 김일성이 그려진 북한 돈보다 미국 달러에 그려진 미국 할아버지들이 왕이라고 생각할 정도라고 하네요. 북한 사람들은 정부의 배급 없이 알아서 먹고사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아주머니들이 장마당에서 일하며 생계를 꾸리고 있죠. 북한 엘리트들은 이렇게 시장에서 돈을 버는 아주머니들을 제일 무서워한다고 하네요.

2. 김정은 정권, 정말 흔들리고 있나요?

 

최근 김정은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해요. 아파서 누워 있다는 말도 있고, 심지어 올해 1월에 나타난 사람은 가짜 같다는 이야기도 있답니다. 평양에서도 이상한 소문이 들린다고 하네요. 북한은 보도되는 내용이 거짓말이 많아 사진을 보고 판단해야 하는데, 진짜 사진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고위급 간부들의 탈출도 시작되었다고 해요. 북한에서 김정일, 김정은 다음으로 괜찮은 사람들이 장군들인데, 이들이 도망가기 시작했다는 거죠. 김정은이 할아버지인 김일성 생일 행사에 3년째 참석하지 않고 있다는 점도 이상한 부분이에요. 아버지 생일날 왜 안 나가냐고 사람들이 생각하는데, 못 나가는 것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미국 CIA가 김일성이 가짜 도둑놈이라고 발표한 것도 김정은에게 충격이었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김일성 생일 명칭도 바꿨다가 다시 사용하기도 했죠. 이런 여러 전조들을 보면 북한 정권의 붕괴가 가까워지고 있을 수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김정은 자신의 건강도 좋지 않아 보인다고 해요. 체중이 크게 늘어 180kg까지 나간다는 사람도 있고, 숨쉬기 힘들어 보인다고 합니다. 똑바로 서 있지도 못하고 비스듬히 서거나 앉아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처음 집권했을 때 90kg이었던 체중이 재작년에 140kg까지 늘었다는 정보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건강 이상설도 정권 불안정의 한 요인이 될 수 있겠죠.

3. 북한 주민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요?

 

북한 주민들은 여전히 심각한 식량난과 건강 문제에 시달리고 있어요. 영양 상태가 좋지 않아 키가 잘 자라지 못한다고 합니다. 군인들조차 총이 자기 키보다 더 커 보일 정도라고 하네요. 심지어 군대 갈 수 있는 키 제한이 147cm밖에 안 된다고 하니 얼마나 열악한지 알 수 있죠. 상한 음식을 먹고, 배탈이 안 나게 하려고 민간 비법으로 치약이나 흙을 섞어 먹기도 한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의료 시스템도 거의 마비 상태라고 해요. 병원에 마취제가 없어 암시장에서 중국제 마취제를 사 가야 수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아저씨는 부인이 출산할 때 약이 없어 구하러 다녔지만 결국 못 구했고, 돌아와 보니 아내와 아이가 모두 죽어 있어 탈북을 결심했다고 하네요. 북한에서는 평생 혈압 한번 재보지 않고 사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피의 형이 뭔지도 모르고 살다가 남한에 와서 알게 된 북한군 간호사 이야기도 있어요. 수혈도 제대로 안 된다는 뜻이죠.

이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외부 정보는 계속 유입되고 있습니다. 북한에는 600만 대의 핸드폰이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이 핸드폰으로 한국 드라마나 영화, 가수들 영상을 본다고 하네요. 물론 이에 대한 처벌은 가혹합니다. 북한 중학생이 한국 드라마를 보고 친구들에게 유포했다는 죄로 12년 형을 선고받는 장면도 있었다고 해요. 하지만 외부 문물에 대한 북한 주민들의 갈망은 막기 어려워 보입니다.

4. 북한의 군사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북한의 군사력은 많이 노후화되었다고 해요. 제일 좋은 전투기라고 하는 것도 50년이 다 된 비행기이고. 탱크도 1971년생으로 김정은보다 나이가 많다고 합니다. 잠수함은 1960년대에 나온 것으로 김정은보다 24살이나 많다고 하니. 북한의 어떤 무기도 군인들보다 나이가 많다는 말이 나올 정도죠.

우리나라 군사력과 비교하면 상대가 안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의 스텔스 비행기는 북한에 와도 북한이 온 줄 모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비행기는 북한의 제일 좋은 무기 100대와 붙어도 이긴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탱크는 세계 1, 2위로 평가될 정도이고, 100억 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무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북한의 핵만 빼놓고는 우리와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거죠.

더 심각한 문제는 유류 부족이라고 합니다. 탱크나 비행기가 움직이려면 기름이 필요한데, 북한은 국제사회 제재로 1년에 수입할 수 있는 석유 양이 남한이 하루에 쓰는 양보다 훨씬 적다고 해요. 밀수로 더 들여온다고 해도 얼마나 더 들어오겠냐는 거죠. 그래서 북한 비행기가 날거나 탱크가 굴러가는 일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계속 쏘지만, 그 돈으로 국민들 먹일 옥수수를 살 수 있지 않느냐는 비판도 나온답니다.

5. 통일, 정말 가까워지고 있을까요?

 

북한 정권의 여러 불안정한 징후들을 보면 붕괴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대화를 통해 통일이 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날 갑자기 산사태처럼 붕괴가 일어나 통일로 갈 수 있다는 거죠. 놀랍게도 2025년에도 통일이 가능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통일 방식에 대한 이야기도 중요한데요. 서독과 동독이 통일될 때 서독으로 하나가 되었듯이, 우리나라도 자유민주주의 체제인 대한민국으로 통일되어야 한다는 거죠. 태극기와 북한 깃발을 합치는 방식의 통일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북한은 이제 통일이라는 단어를 모든 문서나 명칭에서 지우고 있다고 해요.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통일을 얘기했지만 손자는 안 하겠다고 하니 북한 주민들도 혼란스러워한다고 하네요.

주변국의 입장 변화도 통일 가능성을 높이고 있어요. 그동안 우리나라 통일을 제일 반대하고 북한을 도와주던 중국이 지금은 미국 때문에 쩔쩔매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도 예전에는 우리가 강해질까 봐 통일을 반대했지만, 이제는 한국의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적극 지지한다고 입장을 바꿨죠. 미국은 중국과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한국이 북한을 접수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이 우리 통일을 도와주는데, 이것은 미국 때문에 일어날 일이라고 말하는 교수님도 계세요. 미국은 한반도를 자유 국가로 통일시키면 중국과 러시아를 막고 100년 동안 세계 1등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미국은 한국을 전략적으로 엄청나게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고. 중국을 포위하는 미국의 전략이 우리의 통일과 맞아떨어지고 있다는 거죠.

6. 통일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통일은 단순한 민족적 염원을 넘어선 큰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바로 북한 동포들을 억압에서 해방시키는 휴머니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죽어가고 있는 북한 사람들을 구원하는 것이 우리가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목표가 되어야 한다는 거죠.

기독교적인 관점에서는 통일이 사명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을 받았으니, 북한 동포들도 구원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거예요. 북한은 특별히 기독교를 탄압하는 나라입니다. 김일성 일가를 신으로 여기는 종교 체제이기 때문이죠. 북한 사람들이 성경을 읽을 때 주님을 김정일이나 김정은으로 바꿔 읽으면 이해가 잘 된다고 할 정도이니, 얼마나 왜곡된 종교가 지배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나라를 복음으로 통일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 예측 전문가들은 한국의 통일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어요. 어떤 미국 교수는 2014년에 한국에 와서 곧 대한민국에 의한 통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통일이 되면 한국이 무지무지하게 강해져서 중국과 일본도 함부로 못 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죠. 심지어 2040년쯤에는 만주가 통일 한국의 영향권 밑에 들어갈 것이라고 보기도 했습니다. 중국은 자기 앞가림도 못할 정도로 쩔쩔맬 것이라고 하고요. 만주가 북경보다 서울을 더 좋아하게 될 거라는 말도 있답니다. 이렇게 되면 예루살렘으로 가는 육로가 열린다는 기독교적 해석도 있어요. 통일이 되면 한국은 경제력으로 세계 2위가 될 것이고, 미국과 사이좋은 1, 2등 국가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합니다. 통일은 우리를 강하게 만들지만, 더 중요한 것은 북한을 구원하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죠. 하나님께서 우리가 북한을 구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해야 할 때라고 합니다.

 

728x90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