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바뀐다! 두 가지로!
출애굽기 10장 9~11절
현대 사회의 영적 전쟁이란?
현대 사회는 치열한 영적 전쟁의 한가운데에 있어요.
이 전쟁은 과거에도 여러 형태로 존재했으며, 심지어 구약 시대에도 발생했죠.
모세 시대와 예수님 당시에도 아이들이 중요한 타깃이 되었다고 추정되어요.
현재의 전쟁은 특히 아이들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이는 다음 세대의 영향을 끼친답니다.
다음 세대가 없으면 전쟁의 의미가 없고, 그래서 아이들이 전쟁의 주요 초점이 되고 있어요.
성경의 출애굽기에서도 파라오가 어른들만 떠나도록 허락한 이야기를 통해 미래 세대의 중요성이 강조되죠..
다음 세대 예배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모세처럼 아이들이 성장을 통해 가나안을 점령할 수 있음을 전제로 해요.
코로나 시기에도 교회의 예배를 중단하지 않기 위해 수많은 법적 문제를 겪었죠.
어른들은 신앙 회복이 가능하나, 어린아이들은 예배가 지속되지 않으면 다음 세대가 끊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어요.
다음 세대를 위한 훈련원을 설립해 정치적 저항의 중요성을 교육했죠.
현재 OECD 국가 중 유일하게 저항하는 나라로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종교개혁이 교회에 미친 영향은?
507주년을 맞은 종교개혁은 중세 시대의 부패에 대한 마틴 루터의 반대에서 시작했어요.
루터는 오직 믿음, 오직 성경, 오직 은혜를 외치며 유럽을 기독교 국가로 변화시켰죠.
그러나 현재 유럽은 성경을 버리고 자유주의 신학이 들어와 교회가 비어 가고 있어요.
예배당이 술집이나 나이트클럽으로 변형되어, 젊은 세대가 교회를 떠나고 있죠.
이로 인해 하나님과 교회의 가치는 심각한 모욕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죠..
캘리포니아 성 정체성 교육 법안의 쟁점은?
캘리포니아 주에서 성 정체성 교육과 관련된 법안이 논의 중이죠.
법안은 12세 이상의 미성년자에게 부모 동의 없이 성 정체성 상담을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해요.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겪는 아이에게 '넌 남자야'라고 말하면 아동학대로 간주될 수 있다고 해요.
500여 명의 학부모가 자녀가 정부의 소유물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시위하고 있죠.
법안이 통과될 경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되고 있어요..
영적 전쟁과 법안의 관계는?
주정부가 부모로부터 자녀를 통제하려는 법안에 비판이 제기되고 있어요.
법안이 성교육 외에도 정치적 목적이 있다는 의혹이 있죠.
부모의 교육 반대 의사 표명에 불이익이 주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요.
호르몬 주사를 통한 성별 전환 교육이 논란이 되고 있죠.
생물학적 성별을 언급한 사람들에 대한 사회적 제재 사례가 보고되고 있어요.
이와 같은 상황이 영적 전쟁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죠..
현대 사회의 정체성 혼란, 교육의 역할은?
성 정체성의 혼란이 증가하며 캐나다의 자살률 증가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죠.
잠언 22장 6절의 교육 원리는 마귀에 의해 왜곡되고 있다고 생각해요.
어린아이들에게 동성애와 성별 전환 교육이 조기에 이루어지고 있죠.
부모들은 학교와 교회에서 아이들의 영적 교육을 소홀히 하고 있어요.
교육자와 전문가들이 남성이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믿는 것으로 보이네요.
세계적인 혼란은 사탄의 미혹으로 인한 것으로 설명된다고 해요.
부모가 자녀의 교육권을 잃어버리고, 정부가 아이들을 세뇌시키고 있다고 주장되고 있어요..
법제화에 대한 교회의 반응은?
영국과 캐나다 등 여러 나라에서 법이 제정될 때 많은 사람들이 어영부영 넘어갔다는 주장이 제기되죠.
예를 들어, 영국의 교회 출석률은 1%로 감소했으며 이는 기독교 국가로서의 위기가 심각함을 나타내죠.
캐나다에서는 동성애 관련 법이 2021년에 통과되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의 반대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분위기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답니다.
그 결과, 캐나다 장로교회의 교인 중 약 5%만이 탈퇴했으며, 이는 탈퇴 시 연금과 보험의 중단으로 인해 결정이 어려웠던 것으로 추정되죠.
이러한 변화들에 대해 강연자는 변화가 다가오기 전에 막아야 한다고 강조하네요..
문화적 변화가 현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캐나다 장로교에서 12페이지의 지침서를 배포하며, 성경의 언어 수정을 요구했어요.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지 말고, 주기도문에서 ‘아버지’를 삭제하라고 지시했죠.
이러한 변화는 수백 가지 젠더를 포용하기 위한 시도로 추정되어요.
유럽과 북미에서 이러한 문화적 변화가 확산되고 있고, 한국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죠.
한국 사회의 급격한 저출산과 노령화는 과거의 인구 정책 변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교육과 교회의 역할은 어떻게 될까요?
한국에서는 새로운 교과서 도입 시 역사 왜곡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교과서 채택을 반대하는 세력이 지속적으로 압박을 가해 교장의 결정을 방해한다고 하죠.
이러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왜곡된 내용에 노출되는 것이 걱정돼요.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10월 27일에 200만 명이 모여 예배하고 회개할 것을 제안해요.
일부는 작은 숫자만으로도 이길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더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역설하죠.
기독교 윤리 실천 운동 등은 긍정적인 이름을 사용해 교회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음이 우려돼요..
차별금지법을 둘러싼 논란은?
기윤실은 11년 전부터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해 온 단체로 추정되죠.
일부 사람들은 외부 예배와 정치적 행동에 대한 비판을 제기했어요.
사회적 논란 속에서 잘못된 정보가 전파되고 있죠.
진화론은 증명되지 않은 이론으로서 취급되며, 창조론과 대조된다고 여겨져요.
기윤실은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며 기독교 윤리를 비판 대상으로 삼고 있어요.
그러나 기독교 윤리 실천단체는 동성애를 비윤리적이라고 여긴답니다..
대법원 판결에 대한 강연자의 주장은?
강연자는 대법원 판결이 국회의 권한을 침해했다고 비판하며 입법 필요성을 강조했어요.
에이즈의 99%가 특정 성관계를 통해 전염된다고 주장했죠.
기독교 윤리를 내세우지만 실제로는 비윤리적 행동을 조장한다고 비판했어요.
대면 예배가 코로나 전파의 주원인이 아니라는 증거가 없다는 점을 지적했죠.
종교에 대한 사회적 비난과 매도가 부당하다고 주장했어요..
종교와 세금에 대한 비판 내용은?
일부 기독교 단체들이 종교적 윤리를 강조하며 사회적 문제를 일으킨다고 언급되죠.
교회가 세금 혜택을 받는 것에 대해 비판이 있으며, 많은 미자립 교회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목회자와 교회들이 과도한 세금을 부담하며 정부의 충분한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주장하죠.
교회를 비방하는 단체들이 성장하며 교회의 쇠퇴를 초래한다고 경고해요.
이러한 상황에서 교회의 생존을 위해 단합과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죠..
100만 명 집회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강연자는 하나님의 일은 인간의 계획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주장해요.
한국 역사상 유례없는 일을 시골 목사들이나 개개인이 할 수 없다고 말하죠.
이번에는 서울에서 100만 명이 모이는 대규모 집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경찰청은 처음에 200만 명이 모일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 의심을 가졌다고 알려져요.
최종적으로 서울 시내 여러 장소에 대한 허가가 내려졌고, 이는 명단을 확인하고 가능성을 확신했기 때문으로 보인답니다..
현대 사회에서 기독교의 역할은 무엇인가?
현대 사회는 성 정체성의 혼란 속에 빠져 있으며, 이는 마귀가 주장하는 세계로 볼 수 있어요.
일부 사람들이 부당함을 깨닫고 일어나고 있지만, 대세를 뒤집기에는 부족하다고 봐요.
외신 기자는 대한민국에서 기독교 근본주의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놀랍게 여겼죠.
한국에서 10월 27일에 100만 명이 모이면 세계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어요.
하나님은 종교개혁의 정신으로 세상의 물결을 바꾸고자 하며, 기독교는 다음 세대를 지키기 위해 모여야 한다고 믿어요..
영적 전쟁에서 사회적 참여는 왜 중요한가?
영적 전쟁 속에서 세상의 변화에 대응해야 함을 강조해요.
역사적인 전쟁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되었다고 언급하며, 영적인 싸움에서도 희생과 헌신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요.
국민의 참여와 반대 의사 표현이 법과 정책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해요.
기독교인들에게 차별금지법과 같은 법안을 막기 위한 연대와 행동을 촉구해요.
기도와 행동을 통해 다음 세대를 보호하고, 제2의 종교 개혁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해요..
아이들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는 내용은?
우리의 손자와 손녀를 지키고 싶다고 기도해요.
한국 교회의 보호를 간구하죠.
세상을 통치하는 분이 하나님임을 강조해요.
대한민국의 회복과 전 세계의 왕국이 되기를 기원해요.
하나님의 자비와 은혜를 요청해요..
'Q.T > 제자광성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11/ 03 제자광성교회 청년부예배 (1) | 2024.11.29 |
---|---|
2024/ 11/ 03 제자광성교회 주일오후예배 (1) | 2024.11.05 |
2024/ 10/ 25 제자광성교회 금요성령집회 (3) | 2024.10.29 |
2024/ 10/ 15 1027 연합예배를 위한 3일 금식기도성회 (0)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