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질서 & 팬데믹/이춘근

트럼프의 찬스를 잡아야만 할 대한민국

burning heat 2025. 5. 30. 21:52
728x90


트럼프 시대, 대한민국에 찾아온 놀라운 기회들!

 

혹시 지금 유럽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거 알고 있나요?

 

최근 영국에서는 성경을 읽는 것이 불법이 되는 상황이 있었대요. 시가지에서 성경 구절을 읽었는데 경찰이 와서 마이크를 뺏어갔다고 해요. 반면에 이슬람 사람들이 길거리를 막고 시위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라고 하니 참 이상하죠. 이렇게 기독교 박해가 심한 영국에서도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어요.

 

 

이번 부활절에는 런던에 사상 최대 인파가 모였고 특히 젊은 세대들이 교회로 돌아오고 있다고 해요. 공개적으로 그리스도를 전하면 직업이나 경력을 잃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청년 기독교인이 갑작스럽게 증가하고 있다니 정말 놀랍죠. 수십 년간 교회가 버려지고 이슬람 사원이나 술집이 되기도 했던 곳에서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는 신호가 감지되고 있대요. 2천 명 이상의 젊은이들이 모여 기도회와 예배를 진행하며 구원과 회개를 이야기하고 있다고 해요. 이런 예상치 못한 일들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트럼프 대통령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데, 정말일까요?

 

트럼프 대통령은 대통령이 된 후에 기독교인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미국에서 기독교가 주류에서 밀리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최근 미국 여론조사를 보면 미국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역사상 처음으로 50%를 넘었다고 해요. 대통령 지지율도 53%로 엄청나게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나라가 제대로 되면 군대 지원율도 높아진대요. 올해 4월까지 군 지원 충원율이 85%를 달성했다고 하니 젊은이들이 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 것 같죠. 미국에서는 군인을 아주 존경하는 문화가 있대요. 비행기를 탈 때도 군인이 먼저 탑승한다고 하니 군인에 대한 예우가 대단하죠.

트럼프 대통령은 중동을 방문했을 때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물에 미국 깃발이 그려지는 환영을 받기도 했고 단 4일 만에 3조 2천억 달러라는 엄청난 투자금을 받아오기도 했어요. 이건 우리나라가 2년 동안 벌어야 할 돈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미국 사회 내부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대요. 텍사스 주와 루이지애나 주에서는 모든 공립학교 교실에 십계명을 붙이도록 법을 통과시켰어요. 미국 법의 원천이 십계명이라는 생각에서 나온 것이죠. 아칸소 주지사는 중국인이 산 땅을 모두 되찾도록 명령했는데 이것은 중국에 대한 미국의 입장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어요. 나라가 망해 가다가 트럼프 같은 지도자가 나와서 다시 바꾸고 있다고 하니 정말 흥미로운 변화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죠.

 

북한 핵 위협, 이제 정말 괜찮아지는 걸까요?

 

이스라엘은 '아이언 돔'이라는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요. 이란이 300발의 미사일을 쐈을 때 99%를 요격했다고 하니 기술이 정말 좋아진 거죠. 트럼프 대통령은 이스라엘처럼 미국도 아이언 돔을 만들겠다고 했고 이름을 '골든 돔'이라고 붙였어요.

 

 

골든 돔이 완성되면 아주 작은 드론부터 미사일까지 모두 막을 수 있게 된대요. 3년 안에 이것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중국과 북한이 난리가 난다고 해요. 왜냐하면 북한이 핵무기를 미국에 쏴도 도시를 맞출 수 없게 되기 때문이죠.

김정일은 미국 본토를 때릴 수 있어야 조국통일 대사변을 주동적으로 맞이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미국 도시를 핵으로 위협해서 한국을 돕지 못하게 하려는 전략이었죠. 키신저나 한승주 교수의 이론도 이런 핵 전략을 뒷받침했지만 이건 70년대 이론이고 지금은 미사일을 막는 기술이 생긴 거예요.

미사일을 쏘는 순간 요격하는 기술까지 나왔다고 하니 북한의 핵 전략은 이제 힘을 잃게 되는 것이죠. 북한이 핵을 만드는 이유는 죽으려 해서가 아니라 한국을 항복시키기 위해서이고 서울에 핵이 떨어질 확률은 없다고 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대요. 중국이 골든 돔에 대해 분노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어요. 미국이 핵전쟁을 해도 안 죽는 나라가 되면 전략적 균형이 완전히 미국으로 기울기 때문이죠. 트럼프 대통령이 우리에게 정말 끝내주는 안보 선물을 준 거라고 볼 수 있어요.

 

원자력 발전 시대, 한국에게는 어떤 기회가 될까요?

 

트럼프 대통령은 '원자력 시대'를 선언했어요. 환경론자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원자력이 제일 안전하고 앞으로 원자력 발전소를 많이 만들겠다고 했죠. 그런데 여러분, 세계에서 원자력 발전소를 제일 잘 만드는 나라가 어디인지 아세요? 바로 한국이랍니다.

 

 

이건 이승만 대통령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1956년에 이승만 대통령이 우리나라 최고의 인재 150명을 미국 알곤 연구소에 보내 원자력 기술을 배우게 했어요. 당시 국민 소득의 100배에 달하는 엄청난 돈을 주면서까지 나라의 미래를 위해 기술을 배워오라고 했다니 정말 대단한 비전이죠.

한국은 22년 만에 고리 원자력 발전소를 만들었고 이제는 원전 건설 최고 기술을 가진 나라가 되었어요. 고리 원자력 발전소의 전력 생산량은 수풍 댐의 16배나 된다고 하니 원자력의 효율성이 정말 무시무시하죠. AI 시대에는 엄청난 전기가 필요한데 원자력 발전 없이는 감당하기 힘들다고 해요.

우리나라는 대형 원전뿐만 아니라 소형, 초소형 원전 기술에서도 압도적인 1위라고 하니 미국이 원자력 발전소를 만들 때 한국에 부탁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2위가 러시아, 3위가 중국인데 미국은 당연히 한국을 선택할 거예요. 한국의 뛰어난 원전 기술이 트럼프 시대에 큰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 정말 흥미롭죠!

 

한국 조선업의 부활, 미국과의 협력은 어디까지 갈까요?

 

미국은 중국과 맞서기 위해 군함을 더 많이 만들어야 하는데 정작 배 만드는 시설이 부족하대요. 세계 조선업의 50%는 한국이 차지하고 퀄리티도 제일 좋다고 하니 미국이 한국에 군함 건조를 부탁할 가능성이 높겠죠. 심지어 미국은 동맹국의 군함을 얻어 쓰는 것을 허용하도록 법을 바꾸고 있다고 해요.

 

 

한국이 미국 군함을 만들어주게 되면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 한미 동맹의 격이 이스라엘처럼 높아질 거라고 기대할 수 있대요. "야, 쟤네들이 우리 군함을 만들어주는 애들이야" 하면서 말이죠. 북한 군함은 물에 밀어 넣다가 꺾일 정도로 문제가 많지만 우리나라의 세종대왕함이나 정조대왕함은 미국 CNN 방송에서 세계에서 제일 좋은 군함이라고 칭찬할 정도라고 해요.

미국이 중국 어선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면서 한국 조선업이 간접적인 이득을 얻기도 했어요. 독일이 중국에 배를 맡기려다 트럼프의 말 한마디에 취소하고 한국에 60조 원어치의 배를 맡긴 사례는 유명하죠. 앉아서 땡을 잡은 거예요.

트럼프 아들이 한국 조선소를 방문했고 미국 대표팀이 한국과 배에 대해 협상했다는 소식도 있어요. 한국 조선업은 빙하선 분야에서도 뛰어나다고 하니 미국이 한국을 바라볼 수밖에 없겠죠. 주한미군 사령관이 한국을 중국 앞에 있는 항공모함 같다고 말한 것은 한국의 전략적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국민들 대다수도 한미 동맹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미국과의 협력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과의 관계,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국과 중국은 지금 관세 전쟁 중인데 여기서 미국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분석이 있어요. 과거에는 중국이 미국보다 관세를 두 배 더 붙였지만 이제는 미국이 세 배 더 붙이게 되었죠. 이렇게 되면 미국이 중국 물건 대신 한국 물건을 살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건 한국에게 간접적인 이득이 된대요.

한국 국민들은 중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래요. 특히 한국 대학생들은 중국을 싫어하는 것을 넘어 '혐오한다'라고 말하기도 한다네요. 그 이유는 중국 사람들이 시끄럽고 한국 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과거 한국은 중국, 러시아, 북한과 잘 지내려다 우왕좌왕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미국, 한국, 일본이 한 팀이 되어 중국에 맞서는 구도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요. 세계에서 중국을 제일 싫어하는 나라 순위에서 한국이 7위라는 점은 한국 국민들의 정서를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트럼프 시대에 중국과의 관계를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통일과 미래, 한국의 꿈은 어디까지 갈까요?

 

지금까지 이야기한 트럼프 시대에 찾아온 여러 기회들을 잘 활용하면 통일이라는 큰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지도 몰라요. 우리가 미국이 원하는 것을 잘해주고 북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는 거죠.

조지 프리드먼 박사 같은 학자들은 한국이 통일되고 괜찮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대요. 중국이 쪼개지고 만주와 내몽골이 독립하면 한국 편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상상만 해도 정말 멋진 미래 아닌가요?

트럼프 대통령이 만들어준 이 소중한 기회들을 우리가 잘 잡는다면 통일뿐만 아니라 한국이 더욱 발전하고 좋은 나라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알아서 해 주실 것이라는 믿음으로 우리는 기도하며 노력하면 되는 것이죠. 한국이 세계 2등이 되는 날까지, 우리 모두 힘내 보아요!

 

 

728x90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