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03 은혜한인교회 추계부흥성회 1

Q.T/은혜한인교회
728x90

아이야의 축복

 

 

 

하나님의 축복과 신앙의 의미는?

찬양과 성경 구절은 은혜를 깊게 체험하게 해 줘요.

하나님의 구원은 대대로 이어지며, '아이야의 축복'이라는 제목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축복에서 따온 거죠.

예전에는 하나님을 무서운 존재로 생각했지만, 이제는 우리의 기도를 응답하시는 참 좋으신 하나님으로 믿게 되었어요.

하나님의 본심은 저주가 아닌 축복이며, 하나님은 항상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신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원불교, 즉 원망, 불평, 핑계를 피하고 긍정적인 믿음을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복의 원천이 될 수 있을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은 네가 복의 원천이 되라고 말씀하셨죠.

작은 물방울이 모여 강을 이루듯, 시간이 지나면 아브라함 한 사람의 믿음이 엄청난 역사와 족보를 만든다고 해요.

아브라함은 본토를 떠나 익숙한 곳을 벗어났고, 새로운 시작을 했죠.

분당중앙교회는 특별한 구호와 함께 철저하게 준비하고 치열하게 전투해요..

 

믿음으로 새로운 도전을 어떻게 할까?

아브라함은 자신이 믿는 하나님 덕분에 익숙했던 본토와 친척, 아비집을 떠날 수 있었어요.

하나님은 사막에 강을 내시고 광야에 길을 내시는 분이라고 믿으며 개척, 도전, 모험의 정신으로 살아갔죠.

한국을 떠나 미국으로 온 사람들도 자신의 새로운 땅에서 역사의 주역이 될 수 있음을 성경을 통해 알 수 있어요.

비록 두려움과 어려움이 있지만 소극적이거나 부정적인 생각은 피하고 적극적이고 담대하게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믿음 없는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으며 하나님을 믿고 찾는 자는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해야 해요..

 

아브라함의 신앙 여정은 어땠나요?

신앙생활은 소극적일 수 없으며, 은혜 보좌 앞에 담대히 나가 역사가 일어난다고 해요.

아브라함은 상속자가 없어 절망적이었으나, 하나님은 그에게 동서남북을 바라보라고 하며 축복을 약속하셨죠.

하나님은 그의 자녀가 땅의 티끌, 하늘의 별, 바다의 모래와 같을 것이라고 하셨다고 해요.

아브라함의 일생은 그의 말과 믿음대로 복의 근원이 되었으며, 그의 자손은 현재 37억에 이른다고 해요..

 

 

아브라함의 믿음의 본보기는 무엇인가요?

37억의 기독교도와 유대교, 이슬람 모두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으로 본다고 해요.

아브라함은 100세에 아들 이삭을 얻었고, 그의 후손들도 기도 응답이 늦게 이루어졌죠.

기도는 길어도, 응답은 순간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어요.

전도자의 집안에서는 오직 혼자 교회를 다니며 믿음을 지켰고, 집안의 남자들은 일찍 사망하는 경향이 있었죠..

 

조용기 목사님의 병 극복 비결은?

예수를 믿지 않는 집안에서 자랐지만 교회를 다니며 마귀나 사탄 등은 사람을 해치지 살리지 못한다고 깨달았죠.

조용기 목사님은 경상남도 산골에서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이도 순복음 신학교에 입학했어요.

심한 병에 걸려 여섯 달 안에 죽을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지만, 요한복음과 로마서 말씀을 통해 믿음을 가지며 건강을 회복했죠.

이처럼 예수를 믿어 영혼이 잘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믿음이 조용기 목사님의 장수 비결이었어요..

 

아브라함의 믿음으로 성장한 교회는?

도둑이 와서 빼앗고 죽이지만 예수님은 생명을 주신답니다.

절대 긍정과 믿음으로 교회가 성장을 시작했고 이는 세계에 영향을 미쳤어요.

아브라함이 믿음을 가졌던 것처럼 작은 시작이 큰 변화를 이루었죠.

부산 작은 교회에서 시작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 만 명의 성도가 되었어요.

하나님을 믿고 윗물이 더러워도 교회는 부흥하여 부산을 대표하는 교회가 되었답니다..

 

 

이삭의 복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하나님께서 족보를 만들어 주시고, 4대에 걸쳐 신앙의 전통을 이루게 하셨죠.

불교 집안에서 만 교회를 이루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으나, 하나님의 인도로 가능했어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었을 때, 역사가 이루어졌고, 방송을 통해 미국과 일본에서도 교회를 부흥시켰죠.

이삭은 가장 약하고 희롱당하는 인물로 성경에서 묘사되나, 하나님께서 그에게 100배의 복을 주셨죠.

블레셋 땅에서 농사를 지어도 하나님이 환경을 극복하게 하시고 복을 주신답니다..

 

약함 속의 그리스도 은혜는?

디모데는 바울의 후계자였으며 약한 체질로 성경에서 묘사돼요.

아파트 한 채와 수술비를 잃고도, 디모데후서 1장 6절에서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다'는 말씀으로 위로받았죠.

약할 때 그리스도의 은혜가 더욱더 나타나며, 결핍과 약점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쪽으로 흘러갈 때 강하게 역사해요.

이찬수 목사는 부족한 상황에서 더 주님을 의지하며 큰 집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었죠..

 

마태 효과와 교회의 부흥은 어떤 관계인가?

마태 효과는 약함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것을 의미해요.

신앙생활에서 이는 중요한 원리로 작용하죠.

가장 더운 시기에 교회의 부흥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는 신자를 더욱 결집시키고 은혜를 체험하게 해요.

교회는 참여자가 많을 때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숫자로 성장의 지표를 삼아왔죠.

어린이 찬양팀을 조직하여 새벽 기도에 참여시키며, 이는 신앙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시켰고 큰 인원으로 확장되었어요..

 

양을 중시하는 전도의 방법은?

질보다 을 중시한다며 음악과 관계없는 은행원이 아이들을 모아 찬양단을 만들었고 대표 찬양단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나오면 부모도 오고, 전도를 강조하며 약할수록 하나님은 복을 주신다고 말했죠.

자신의 체질이 약해 민감하다고 설명하며 교회 다니면 귀신이 해코지 못한다고 말했어요.

약할 때 하나님이 복을 주신다는 믿음 덕에 다양한 은혜를 경험했다고 밝혔죠.

올포원 방송을 시작하고 김동호 목사의 건강 문제의 예를 들며, 건강이 약해도 걱정하지 말라고 전했어요..

 

75세 목사님의 암 극복 이야기 무엇인가요?

70~80세가 되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생긴 다지만, 이 75세 목사님은 폐암갑상선암전립선암 수술을 극복하고도 건강을 유지하고 있어요.

성경 이사야 40장에서 '내 백성을 위로하라'는 말을 마음에 새기고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 중이죠.

한국 남성 4명 중 1명, 여성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통계 속에서, 목사님은 암과 싸우며 매일 새벽에 방송도 진행해요.

아들의 도움으로 유튜브 방송도 하고 있으며, 셋째 아들은 목사님의 스타일링을 도맡아 서울 분당에서 옷가게를 운영 중이에요..

 

 

공개 방송에서의 감동적인 간증 내용은?

어떤 분은 우울할 때마다 찬송을 부르며 마음이 편안해지고 우울증이 사라진다고 말했어요.

서울 성락 성결교회에서 600회 공개 방송을 했고, 항암 치료를 받은 권사님이 참석하여 암 수술에 대해 질문했죠.

김동원 목사님은 누구든지 100년 안에 죽음을 맞이하지만, 감사와 미안함 같은 천국 방언을 사용하며 살라고 조언했어요.

고통과 괴로움을 징징거리지 말고 하루를 천 년 같이 살아가며 매 순간 만족을 찾으라고 강조했죠..

 

이삭과 야곱의 믿음에서 얻는 교훈은?

어떤 사람들은 심각한 수술에도 끄떡없지만, 많은 사람들은 불행하게 살아가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삭처럼 믿음을 가지면 하나님이 복을 주신다는 것이죠.

하나님은 건강, 물질, 시간 모두 주시며, 이삭의 하나님은 사람에게 사명이 남아있을 때는 절망하지 않게 하셔요.

야곱은 속이는 자의 의미를 가진 이름이지만, 그는 끈질긴 근성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어요.

그의 기도와 근성이 결국 복으로 이어졌죠..

 

사람을 얻는 방법은?

저는 한국 교계에서 목사님들이 100명이 덤벼도 저를 못 이길 게 있다고 생각해요.

그게 바로 하늘을 찌르는 세 가지 욕심이에요: 사람 욕심, 일 욕심, 배우려는 욕심이죠.

사람 욕심이 많으면 좋은 친구, 고객, 단골, 거래처가 많아 부자가 되지만, 사람 욕심이 없으면 외톨이가 돼요.

저는 사람 한 명을 꼬시고 전도하려고 불을 켜고 돌아다니며, 하나님이 시대마다 사람을 통해 역사하신다고 믿고 있어요.

우리 교회에서 다른 교회로 옮기는 교인이 있다면, 저는 교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심지어는 교회를 하퇴 할 것이라고 해요.

사람을 통해 교회가 성장하고, 사람 욕심이 교회와 인생을 변화시킨답니다..

 

교회의 성장과 사역의 비결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교회가 폭 발적으로 성장했다고 느꼈으며, 교회는 제자를 삼고 세계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해요.

사람과 일에 대한 욕심이 많아 바쁠 때 일이 잘 진행된다고 믿으며, 매일 부산으로 내려와 새벽기도를 이끈답니다.

주일에는 여덟 번 설교하며 열정적으로 사역하고 있으며, 바쁜 것이 축복이라고 생각해요.

과거 장경동 목사님과의 대화에서 시간이 빨리 지나갔다고 회상하며, 바쁠 때의 가치를 되새기고 있죠..

 

신앙의 순수함을 회복하는 방법은?

요양 병원보다는 교회에서 은혜받고 찬양하는 것이 더 낫다고 강조해요.

일할 수 있는 때가 좋은 때라고 하며, 하나님이 사명을 주실 때는 그 일을 할 수 있는 건강도 주신다고 믿죠.

신앙생활에서 은혜와 감동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주장해요.

코로나로 인해 신앙이 드라이해졌으나, 은혜를 받을 때의 감동을 되찾아야 한다고 해요.

찬송을 부르다가 울고, 기도 중에 울었던 신앙의 순수한 시절을 회상하며 그러한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죠..

 

행복한 목회자의 배움은 무엇인가요?

목회자로서 집회를 다니며 조선팔도의 다양한 교회를 방문했어요.

그 과정에서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목회자 한경 목사님을 만나면서 많은 배움을 얻었죠.

교회마다 신의 한 수를 배우며 성경 구절을 한 해 동안 기도한 후 레마의 말씀으로 선택한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한국 교회의 현 상황이 드라이해지고 있으므로, 은혜를 받아 부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죠..

 

한동대학교에서 배운 가치는 무엇인가요?

저는 '배워서 남 주자, 벌어서 섬기자'라는 신념을 갖고, 한동대학교를 방문했어요.

한동대학교는 한국에서 유명한 학교로, '공부해서 남 주자'라는 구호로 유명하죠.

이 학교는 정부 지원을 받아 큰 성과를 이루었으며, 학생들은 새벽 기도에 적극적이에요.

저는 항상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으며, 교회에서도 많은 은혜를 받고 자랑스럽게 생각해요..

 

신앙과 건강의 관계는 무엇인가요?

크리스천들은 새벽 큐티와 성경 찬송을 통해 은혜를 받아 건강과 활력을 얻어요.

건강의 비결은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는 것으로, 이는 은혜의 징조죠.

야곱처럼 끈기 있게 신앙생활을 하고, 명문 가문을 만들려는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야 해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꾸준히 노력하며, 꿈꾸고 소원하면 이루어진다고 믿어요..

 

하나님 믿고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예수를 믿고 신학과 목회를 하며 하나님을 긍정적으로 이해했어요.

사람의 별난 성격이나 욕심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고 강조하죠.

정상에 오른 사람은 정상적이지 않다고 하며, 미쳐야 한다고 말해요.

야곱의 이야기를 통해 사기꾼이 사랑꾼으로 변하는 축복을 설명하죠.

하나님의 축복을 믿으며 기도와 선교에 대한 근성을 가지고 살아간다고 전해요..

 

위기 속 하나님의 축복은 무엇인가?

세계 교회를 섬기고 선교를 위해 아브라함과 이삭의 축복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해요.

요셉의 일생은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이 함께하심으로 형통해졌다고 전해주죠.

대기근 때 요셉이 가족을 만나는 장면에서 위기가 귀하다고 강조해요.

위기는 기회로 바뀌며, 어려울 때 사건보다 해석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죠.

전통적인 부자는 식솔이 많고, 큰 잔치를 큰 집에서 열며 위기에 대응하죠..

 

 

젊은 나이에 병원을 설립한 이유는?

언더우드는 25세에 한국에 와서 연세대학교와 부속 세브란스 병원을 설립했어요.

이는 어머니의 수술을 통해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죠.

세브란스 병원은 8천 명의 직원과 수많은 사람들의 생활을 책임진 애국적 선교지로 성장했어요.

부자는 남을 섬기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하며, 은혜와 섬김의 가정은 여러 세대를 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죠.

요셉은 가족을 만났을 때 감정적으로 울었으며, 그는 피도 눈물도 없는 인간이 아닌, 감동적인 인물로 그려졌어요.

부흥의 증거로 눈물과 감정의 표현이 중요하며, 이는 영혼의 독소를 제거한다고 믿어요.

요셉의 이야기는 그가 자신만의 길을 'My Way'로 걸어간 신앙의 여정을 나타내며, 하나님의 섭리를 강조해요..

 

요셉의 삶에서 배울 점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으로 나의 삶을 맞춤형으로 인도하신다고 해요.

하나님이 인도하신 길을 따라 걸을 때, 요셉처럼 형통한 사람이 될 수 있죠.

요셉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그의 길을 인도하셨고, 결국 그를 형통하게 하셨다고 해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순간들도 하나님의 은혜로 해석된다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실 것을 믿어야 해요..

 

신앙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은?

저는 설교를 잘하지 못하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믿어요.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하나님을 만나면 우리의 삶이 크게 변화될 수 있죠.

우리의 과거와 가정환경을 넘어서, 신앙으로 명문 가정을 이룰 수 있어요.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 복음의 전달자로서 쓰임 받아야 해요.

주님 마음에 합한 자가 되어 이번 성회를 통해 하나님의 복을 받기를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