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2 월새벽예배

Q.T/수영로교회
728x90

 

우상에서 멀리하라!

에스겔 8장 1~18장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술 때문에 실수할 때가 있다. 우리나라는 하루에 술로 인해 13명이 사망하는 나라이다. 의사가 경고를 하나 중독된 사람은 듣지 않는다. 의사가 마지막을 준비하라고 할 때와 같이 유다 백성들은 여전히 죄 가운데 빠져 있다. 상상할 수 없는 우상숭배이다. 하나님의 심판을 초래했다. 첫 번째는 유다 백성들이 우상 숭배하는 환상을 보게 된다. 네 가지의 우상숭배이다. 두 번째는 유다의 사회적인 죄악을 보게 된다. 세 번째는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된다. 첫 번째 우상숭배는 질투의 우상이다. 질투의 우상을 보게 되면 이것은 풍요의 여신이다. 아세라의 형상이다. 아세라가 세워진 곳은 수많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장소이다. 하나님을 믿는 다고 하면서 그 앞에 절을 했다. 평소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을 무조건 "복을 주신다."라고 잘못 알았다. 하나님은 성소를 떠나가셨다. 임재가 충만한가? 아니면 하나님의 은혜가 떠나가지는 않았는가? 에스겔은 충격을 받았다. 성소에서 우상 숭배가 있다니.. 하나님은 다른 더 큰 가증한 일을 보리라고 하셨다. 하나님께서 성벽을 헐라고 하셨고 에스겔은 그 문으로 들어간다. 각종 우상의 모습들을 벽에다 그려놓은 것을 보게 되었다. 장로 70명이 그림을 그려놓고 분향을 해놓고 제사하였다. 방에 숨어서 아무도 모르게 그림을 그리고 숭배했다. 하나님은 환한 빛 가운데 다 보고 계셨다. 에스겔은 성전 북문으로 이끌렸다. 여러 무리의 여인들을 보게 되었다. 단 무스 신을 향하여 애곡 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농경을 통치하는 신이다. 물질적인 풍요를 기대하는 것이다. 혼합주의 사상이다. 우상숭배이다. 네 번째 우상숭배는 성전 안뜰에 있다. 25명의 사람들을 보게 된다. 태양을 향하여 경배하는 모습을 보았다. 희생제물을 바치는 제단 옆에 있었다. 이 사람들은 제사장이었다. 성소를 향하여 등을 지었다. 하나님께 반항하는 모습인 것이다. 극한 반역을 보게 되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손을 쓸 수가 없었다. 심각한 병에 걸린 것 같았다. 또 하나는 사회적인 죄악과 연관이 있음도 보여주셨다. 폭력으로 피를 흘리며 이웃에게 해를 가했다. 하나님은 영적인 타락만 관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죄악에도 관심을 주시고 용납하지 않으신다. 불의이다. 심각한 죄악이 그냥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 관계가 깨져있으니까 일어나는 것이다. 세 번째로 하나님의 심판의 재앙이다. 18절을 보자. 하나님은 우상숭배와 죄에 대하여 불쌍히 여기지 않으시겠다고 하셨다. 긍휼히 여기지 않겠다. 기도를 듣지 않겠다고 하셨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들으신다. 죄악 때문에 귀를 닫으시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상숭배로 말미암아 귀를 막으셨다. 에스겔 8장에서는 계속 반복되는 것이 있는데 "이보다 더 큰 가증한 일을 볼 것이다." 세 번이나 반복하셨다. 이유가 있다. 유다의 우상숭배는 성전까지 장악된 우상숭배이다. 보통은 산과 들에서 이루어진다. 그런데 성전 안까지 오염되었다. 지성 소안으로 들어가면 갈수록 거룩해야 하는 것이 이치이다. 그러나 죄악 된 것으로 흉물스럽게 변한 것이다. 유다의 우상숭배는 지도자들이 주도했다. 유다의 세 종류의 사람이 우상숭배에 뛰어들었다. 백성, 장로, 제사장들이다. 지도자들이다. 일반 백성보다 지도자들이 먼저 우상숭배에 빠지지 않고 권면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이다. 우상숭배는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존경받는 사람이 큰 죄악에 빠져있다. 이것은 굉장히 부담스러운 설교이다. 왜냐하면 저부터 우상숭배를 비추어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우상숭배는 21세기에도 피해 갈 수 없다. 사도 요한은 요한일서 5장 21절을 보면 "우상에서 멀리하라."라고 하였다. 내면에 우상에서 멀리하라는 것이다. 팀 켈러 목사는 "내 인생에 있어서 하나님보다 더 근본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우상이다."라고 하였다. 우상은 하나님을 몰아낸다. 전쟁한다. 마음속은 우상의 전쟁터이다. 기도하는 우리는 그 정도는 아니다. 돈, 쾌락, 자식, 자아라는 우상에 무릎 꿇고 자라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보다 더 중요하다. 이것들은 하나님의 선물인 것이지 본질이 아닌 것이다. 스마트폰도 우상이다. 핸드폰 앞에 머리를 숙이고 있다. 우상을 몰아내자.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하나님은 예배와 헌신을 온전히 받기를 원하신다. 우상은 가짜이며 허무이다. 우상을 섬길수록 허무하게 되어있다. 지금 이 시간 하나님과 우리를 가로막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너 잘한다. 훌륭하다. 손뼉 치지만 가증한 일이 있는가? 하나님께서 "이보다 더 놀라운 일을 보리라~"하심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아름답게 쓰임 받도록 하자.

 

 

 

728x90

'Q.T > 수영로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7/24 수새벽예배  (0) 2019.07.24
2019/07/23 화새벽예배  (0) 2019.07.23
2019/07/20 토요새벽예배  (0) 2019.07.20
2019/07/19 금요새벽예배  (0) 2019.07.19
2019/07/12 금요철야예배  (0) 2019.07.15